여자 남자 뱃살 빼는 운동 복근 운동이 답아닌 이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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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 빼기 위해서 복근 운동에 구슬 땀 흘리는 당신 거기서 멈추시오~~. 여자 뱃살 빼는 운동, 남자 뱃살 빼는 운동 한다면서 복근 운동한다면 그것이 답 아닌 이유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오늘도 올바른 운동 상식 알려주시려 나움 임슨생님 출동하셨습니다. 영상길이 4분 18초 밖에 되지 않으니 시청해보시고, 요약은 영상 아래로 제가 해 놓았습니다. 내용이 맘에 드시면 구독, 좋아요, 알람설정 삼종선물셋트 부탁드립니다.^^ 렛츠 기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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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임슨생님, 복근 운동의 진실을 과학적으로 한 번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헬스장에서 PT 스튜디오에서 마무리 운동으로 복근운동 하는 것은 이제 전 국민이 다하는 루틴으로 자리 잡혀 있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복근 운동을 하는 이유를 말하라면 뱃살 빼기, 복근 만들기란 대답을 주로 하실것 같은데, 사실 복근 운동은 남자/여자 뱃살 빼는 운동으로서 뱃살을 감소시키거나 선명한 복근을 만들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아닙니다. 도대체 왜 그런 것인지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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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 나왔다고 뱃살 빼는 운동한다고 복근운동 열심히 하는 것은 그리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복근 운동을 한다고 해서 복부지방만 빠지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신체에서 지방이 산화되는 과정을 이해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운동을 하면 신체에 저장된 지방이 자연스럽게 사용되는데, 이때 우리 몸은 특정 부위의 지방만을 꺼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전신에 분포된 여러 지방 조직들을 꺼내어 쓰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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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복부 운동을 한다고 해서 복부지방이 빠지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나움임슨생님의 또다른 영상 “특정 부위 다이어트에 진실” 편을 참고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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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운동 안 해도 식스팩은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흔히 말하는 식스팩 이라는 것은 복직근의 나눔 힘줄 (tendinous intersections: TA)에 의해 우리 눈에 보이게 됩니다. 나눔 힘줄은 복근의 강도를 높이기 위해 생성된 백선(linia alba)을 보조하고 복근의 전체 움직임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나눔 힘줄은 말 그대로 근육이 아닌 힘줄 구조물이기 때문에 깡 마른 사람의 뼈가 보이는 것과 같이, 복부에 있는 지방만 걷어낸다면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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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뚱뚱한 사람들이 지방흡입술을 하면 복근이 선명하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고, 심지어 체형조각술이라는 수술을 통해서 복근을 커스터마이징 하실 수도 있습니다. 비용이 문제지 뱃살 빼기위해 복부 운동을 따로 하지 않으셔도 충분히 복근을 만드실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물론 정상적이고 건강한 방법은 아니라서 부작용의 위험도 따릅니다.​식스팩을 만드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복근운동이 아니라면 뱃살을 빼고 식스팩을 만들 수 있는 최선의 운동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전신의 근육을 최대로 동원할 수 있는 대근육훈련(빅머슬훈련) 위주로 훈련을 하는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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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몸은 운동을 통해 근육에 가해진 스트레스에 대하여 회복하는 과정에서 성장합니다. 이 말은 강도 1의 스트레스 보다 강도 10의 스트레스를 줄 때 더 많은 성장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아쉽게도 복근은 해부학적 특성상 복근만을 개별적으로 훈련할 때 충분한 스트레스를 만들어 내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뱃살을 빼고 식스팩을 만들기 위해 오로지 복근 운동만 하는 것은 노력대비 비효율적인 방법일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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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복근은 인체의 모든 움직임에 우선적으로 관여하기 때문에 스쿼트, 데드리프트와 같은 대근육 운동들을 통해서도 복근에 충분한 스트레스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실제로 2018년 노르웨이 대학 연구팀의 실험에서 복부 운동할 때와 스쿼트 운동할 때 복부 근육의 활성화 정도를 서로비교하였더니, 두 운동 간 큰 차이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복근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대근육 운동을 우선적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훨씬 경제적일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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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내용을 3줄로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첫 번째, 복근 운동만으로 뱃살이 빠지는 것이 아니다.두 번째, 지방만 걷어내도 복근은 자동으로 보이게 되어있다.세 번째, 뱃살 빼는 가장 효율적인 운동은 전신 대근육 훈련이다. 식스팩은 덤일뿐.​물론 보디빌더와 같이 튼실한 복근 알을 만드시고 싶으신 분들과 요통 등 의학적 문제로 코어 기능 개선이 필요하신 분들은 필히 복근에 시간 투자를 많이 하셔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외의 분들은 복근에 30분, 1시간 투자하지 마시고, 가능하면 10~20분 이내로 짧고 굵게 운동하시는 것이 더욱 경제적일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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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여자 남자 뱃살 빼는 운동 복근 운동이 답아닌 이유 편 마무리합니다. 도움 되셨다면 공감 꾹♥~ 이웃추가 부탁드리고, 아래 제 인플루언서 홈에 가셔서 까지 눌러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뱃살 빼고 식스팩 득 하시길 기원드립니다~~^^​